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올인원] 클라이드 올인원 안드로이드 네비게이션

by Raynee 2017. 3. 23.
반응형

오랜만에 제품 리뷰를 합니다.

 

제 차량은 뉴엑센트 2012년식 입니다.

 

직업특성상 장거리 운행이 많은 편이라 차량 키로수가 16만을 넘었습니다.

 

인수한지 5년도 안되었는데 벌써 16만이라니요. ㅠㅠ

 

뽑기를 잘했는데 잔고장없이 잘 사용 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거슬리는 부분이 있긴하지만요..

 

 

어느 순간 오디오 트립이 고장나버렸습니다.

 

첫증상은 주행중 꺼졌다. 다시 켜지더군요.

 

그러다 이젠 안켜집니다. 현대공식센터인 퍼런손에 갔는데.

 

오디오 문제인지 배선문제인지 확인해봐야한다고 합니다.

 

오디오 문제일 경우 트립을 바꿔야하기 때문에 공임비 포함 30~40만원 든다고 하더군요.

 

배선이 문제일경우 시간당 공임비가 들기 때문에 비용이 작게 나올 수도 엄청 많이 나올 수도 있다는 어이없는말을 듣고 그냥 왔습니다.

 

오디오 트립을 직접 뜯어봤는데 상단 네비가 오디오트립의 전원과 연결되어 있는걸로 봐서 오디오 트립문제라는 결론을 내리고

 

엑센트 2단오디오가 아닌 하단제품을 알아보던중.

 

클라이드 올인원 제품을 눈에 들어 왔습니다.

 

다른제품과 다른제 그냥 메뉴키랑 마감제랑 같이 붙어 있는 신박한 제품이더군요.

 

귀찮은걸 싫어해서 클라이드 제품으로 결정 했습니다.

 

 

제품 사양은 제조사 내용 참조 하세요.

 

전 LTE 버전과 NFC코인의 옵션을 선택하였습니다.

 

토탈 비용은 538,000원이 들었습니다.

 

배송은 대략 2주정도 걸렸습니다.

 

처음 주문했을 당시 새로운 H/W사양을 출시 예정이라 그걸로 할껀지 물어보더군요.

 

그래서 이왕이면 H/W사용이 높은 걸로 사려고 했는데..

 

제품 TEST과정중 이상이 발견되어 출시가 연기되어 기존 제품을 받기로 했습니다.

 

 

2주후 고대하던 클라이드 올인원 제품이 왔습니다.

 

중국현지에서 바로 제품이 왔습니다.

 

박스를 까보니 안전하게 다시 원래 박스가 있네요

 

포장은 안전에게 잘되어 있네요. 퀄리티가 좋네요.

 

이걸 차에 달면 고급진모습을 생각하니 빨리 달고 싶어지네요,

 

저녁에 제품을 받아 빨리 설치하고 싶은 마음 뿜이 였습니다.

 

 

각종 오디오 선과 전원 GPS, LTE 모듈 등 제품이 빠짐 없이 다왔네요

 

 

처음 도전해 보는 차량 DIY 입니다. 

 

고장난 오디오 트립을 빼니 내장이 튀어 나온듯 하네요. ㅎㅎ

 

 

생각보다 설치가 간단했습니다. 마감제랑 조합키가 그대로 장착되어 배송되어서 인지 케이블만 딱딱 연결하면 끝이였습니다.

 

처음에는 어떻게 설치하나 걱정이 많았는데, 전 사제 후방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어 따로 후방 카메라 설치는 안해도 되었고, 후방카메라 선이랑 올인원 트립이랑 맞게 선을 연결하니 후진할때 카메라가 정상 작동하였습니다.

 

 

상단 매립보단 네비보는게 좀 불편하지만, 뭔가 새차 산듯한 기분이 들고, 차량 내부가 깔끔해졌습니다.

 

이런 신박한 제품을 이제서야 달았다니 일찍 달껄 후회됩니다.

 

그리고 제품출고 당시 안드로이드 5.1이 장착되어 왔습니다.

 

부팅후 버벅임이 좀 있고 아직은 최적화가 안된듯합니다.

 

제품판매처인 클라이드 코리아에서도 안드로이드 4.4를 권장하더군요.

 

4.4로 내리는 작업을 따로 해야겠습니다.

 

그리고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카톡으로 상담하면 됩니다.

 

친절하게 설명 잘 해주십니다.

 

저도 선을 잘 못 연결했는데 처음에는 미등을 켜도 정상작동하였는데

 

이것저것 해본다고 뜯었다 조립했다. 반복해서 미등만 켜면 퓨즈가 나가는 일이 발생했는데,

 

카톡으로 답변을 받고 현재는 정상 작동 중입니다.

 

미등을 켜도 잘 작동하고 퓨즈도 안나가구요.

 

제품 문제가 아니라 제가 잘 못 연결 한듯 합니다. ㅎㅎㅎ;

 

 

제품을 사용하면서 제일 좋은건 티맵,맵피등 여러 종류의 네비게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과 블르투스연결시 핸들리모컨으로 조작이 가능하다는거죠.

 

엑센트는 블루투스 연결시 핸들리모컨으로 조작이 안되었는데 좋은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