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

동사

by Raynee 2009. 11. 30.
반응형
처음쓰는 나만의 영어 노트입니다. 이 블로그에서 내용은 틀릴 수 있으니 그냥 참고하세요.
그냥 동강듣고, 학원 다니면서 조금씩 정리하는 나만의 공간이니 틀린 부분이 있으면 지적해주셨으면 합니다.

우리는 흔히 "예쁘다" 라고 하면 영어로 "pretty"라고 합니다. 이것은 당현히 틀린 내용이겠지요.
pretty는 예쁜 귀여운 등의 뜻을 가진 형용사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보통 "예쁘다, 귀엽다" 라는 말을 쓰는데 이것을 영어로 하면 "Be pretty"입니다. 이렇게 be동사를 같이 붙여서 외워 주세요.

그리고 이 be 동사는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주어에 따라 am, are, is 로 나뉠수 있구요. 하지만 우리는 be동사의 동사원형인 be를 쓸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그래서 이렇게 be pretty나 be hot 같이 외워 주시면 바꿀 필요 없이 바로  입에서 튀어 나 올 수 있는 것이지요.

Ex)
I am busy. 는 다들 알고 계시죠. ~일것이다. 라는 미래를 나타내기위해 쓰는 조동사 will을 알고 있습니다. 조동사 뒤에 동사 원형이죠. 그래서 "나는 바쁠 것이다."라는 예문을 만들려면
I will be busy. 가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부정은 Be 동사 뒷에 not 을 붙이는데요. 바쁘지 않다는 be not busy. 가 됩니다.

단어를 외울때 이렇게 be동사랑 같이 외우는 센스.

be pretty
be hot
be cold
be agly
be important
be good
be right
be wrong
be expensive
be cheep
be beautiful
be big
be small
be yellow
be fast
be slow

참고로  be slow가 하나의 동사라고 생각 하시면됩니다.

그리고 보통 사람들이 문장은 S + V 로 구성되었다고 하는데요. 실은 S(주어) + M(조동사) + V(동사)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be동사만 M역활과 V역활을 합니다.

Ex)
나는 간다. 를 영어로 하면 I do go. 입니다. 하지만 do를 우리가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생략된거구요.
그리고 "그는 간다"를 영어로 바꾸면 He goes. 라고 알고 있죠 단순히. 왜 이렇게 됐을까요?

원래는 He does go. 입니다. 그런데 do가 생략이 된거라고 말씀드렸죠. 그래서 do는 생략되었고 대신 es가 go뒤로 가게 된것입니다. 그래서 He goes.가 된것입니다.
(3인칭 단수현재에는 es를 붙이시는건 법칙으로 알고 계실꺼에요.ㅋ.. 왜 그런건 코쟁이들이 그렇게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부정을 말할 때도 "나는 가지 않았다."를 영어로 바꾸면 I don't go.  
 "그는 가지 않았다."를 영어로 바꾸면 He doesn't go.   의 문장인 S + M + V 가되는거죠.


ps. 처음 적는 거라 앞뒤도 맞지 않고, 무슨 말인지도 모르겠네요. 이렇게 적다보면 문장도 좋아지고, 글쓰는 스킬도 늘겠죠^^;


반응형

'★━공부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Picture Dictionary (one day)  (0) 2016.11.15
간단한 영어 회화 표현 A-Z  (0) 2016.09.19
영어단어 Day 1  (0) 2016.05.24
Have you ever + P.P?  (2) 2010.04.16

댓글